본문 바로가기

타이포그래피

디자이너의 상상력을 돕는 ‘아이디어 노트’앱


디자이너라면 한 번쯤은 일상 속에서 갑자기 아이디어가 번뜩였을 때, 간편하게 작업하거나 기록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이런 디자이너들을 위해 윤디자인연구소에서는 ‘아이디어 노트’앱을 개발하였는데, 쓰면 쓸수록 사용하고자 하는 욕구를 만들어 내는 아이디어 노트앱의 사용 후기를 소개한다.



디자이너를 위한 필수 어플, 아이디어노트

    

아이디어노트앱은 다양한 레이아웃과 타이포그래피, 서체, 배경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디자이너들이 아이디어 및 영감을 그때 그때 표현하여 저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어플이다. 간단한 디자인부터 시작해 포스터, 앨범 자켓 등을 만들어 볼 수 있는 것이 특징. 디자이너에게 익숙한 툴인 포토샵의 특정 기능을 구현했고, 모바일 환경에서 최대한 편리하게 작업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무엇보다 가장 큰 특징은 윤고딕760을 기본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폰트랜드 앱을 통해 서체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폰트랜드란?
윤디자인연구소에서 만든 서체를 안드로이드에서 사용하기 위한 관리 툴로, 서체 구입 후 여러 앱에서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역할을 한다. 폰트랜드를 설치하면 ‘딸기가좋아’ 서체를 기본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아이디어노트앱으로 디자인 작업하기



그래픽 디자이너의 포스터 디자인



편집 디자이너의 앨범 자켓 디자인


아이디어노트앱에는 이미 사용자를 위한 탬플릿이 갤러리에 나열되어 있어, 그때그때 자신이 모아둔 아이디어를 확인할 수 있다. 급박한 상황에서 아이디어노트앱을 통해 클라이언트가 요구하는 스타일을 충족할 수 있으며, 수정할 사항도 그 자리에서 다듬을 수 있다.



기록하는 습관을 길러주는 아이디어노트앱



그래픽 디자이너의 디자인 아이디어


디자이너의 진정한 힘은 어떤 미디어 혹은 프로그램을 잘 다루느냐가 아니라, 독창적인 것을 생각하고 개발하는 능력일 것이다. 어떤 분야의 디자이너든 좋은 디자인을 통해 영감을 받고 싶어하고, 때로는 누군가의 디자인 서비스를 참고하기도 한다. 그런 점에서 아이디어노트앱의 기술은 감성적 태도, 철저한 준비와 연습을 통한 자신감을 심어준다. 아이디어노트앱의 무료 탬플릿은 배경의 질적 구성이 좋아 어떤 도형이나 서체를 올려도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


웹디자이너의 인트로 화면


아이디어노트앱의 기본적인 개념만 이해하면, 번쩍이는 아이디어를 모바일 환경에 편리하게 저장할 수 있다. 보이는 작업물은 무료 탬플릿 레이어 도형을 이용하였고, 각 페이지에 들어갈 버튼 위의 서체와 홈, 로그인 버튼은 모두 기본으로 제공되는 윤고딕760으로 작업했다. 아이디어노트앱은 웹에 옮겨질 디테일한 디자인을 위한 간편한 아이디어를 조그만 환경에 옮겨 기록하는 작업이라고 생각하면 더욱 쉽고 재미있게 이용할 수 있다.


아이디어노트앱 사용의 특징
ㆍ사용법이 간단하고 쉬워 누구나 손쉽게 작업할 수 있다.
ㆍ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작업하고 기록할 수 있다.
ㆍ다양한 탬플릿이 구성되어 있어 작업 시간을 단축해준다.
ㆍ일반인도 퀄리티 높은 다양한 디자인 작업이 가능하여 활용도가 높다.
ㆍ디자이너에게는 포토샵과 같은 익숙한 환경을 느낄 수 있다.


대개 아이디어는 홍수처럼 흘러 넘치지만, 결국 하나의 완결된 형태로 만들어진다. 세계 곳곳에서 명성을 쌓아가고 있는 현대 디자이너들은 늘 독특한 스타일에 대한 디자인 감각과 표현 방법을 기록하고 있다. 스치는 사물을 빠르게 남기고, 기록하며 스케치하는 습관은 누구나 있기 마련인데 아이디어노트앱을 통해 이런 영감과 요소들을 표현할 수 있다. 또한 아이디어노트앱은 하나의 완결된 디자인 형태의 유연성을 제공하는 기특한 앱으로 발전할 것이다.




 아이디어노트앱 다운받기(바로가기)
 폰트랜드 어플 다운받기(바로가기)


▶ 폰코(font.co.kr)에서 윤고딕 구매하기

 • 윤고딕700 TTF : 바로가기

 • 윤고딕700 OTF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