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폰트

모든 미디어 환경에 최적화된 스마트 폰트 ‘윤명조 700’ 출시

* 이 기사는 font.co.kr의 원고를 재 포스팅한 글입니다.




 
 

YOON MYUNGJO 700 from YOONDESIGN on Vimeo.




모든 미디어 환경에 가장 최적화된 스마트 폰트인 ‘윤명조 700’이 출시됐다. 윤명조 700은 스마트 기기의 대중화에 발맞춰 기존 인쇄 매체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태블릿 등 디지털 디바이스에서도 최적의 디스플레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디자인한 것이 큰 특징이다. 특히 디지털 환경에서의 가독성과 판독성을 높이기 위해 세리프와 획의 삐침 부분을 도톰하고 힘 있는 형태로 디자인했고, 디지털 스크린에 적용될 경우 해상도가 낮은 화면에서도 글씨가 깨지거나 왜곡되지 않도록 또렷하게 표현했다. 

 





 
윤명조 700은 710~790까지 9단계로 굵기 변화를 주어 본문부터 헤드라인까지 활용도를 높였다. 가로획 굵기 차이는 미세한 반면 세로획 굵기에 큰 차이를 두어, 굵기 변화 시 속 공간을 최대한 확보하여 높은 가독성과 판독성을 구현한 것이다.
 
또한, 윤명조 700은 굵기 단계별 사용성을 고려해 미세한 공간감의 변화를 주는 자소 형태 디자인을 적용했다. 아울러 영문을 비롯한 다국어 문자와 특수문자는 한글과 조화롭게 어우러지도록 디자인 콘셉트를 통일했고, 특히 Times New Roman을 기반으로 리디자인한 영문의 경우 소문자 크기를 키워 가독성을 높였기 때문에 전자책(e-book) 등에 활용하기 적합하다.
 








 
윤명조 시리즈는 윤디자인연구소의 대표적인 본문 서체로서 윤명조 100시리즈를 시작으로 현재 윤명조 700 시리즈까지 시시각각 변화하는 환경과 트렌드에 맞춰 개발과 보완을 지속해오고 있다.
 
윤명조 700은 윤디자인연구소 통합 폰트 스토어 폰코(www.font.co.kr)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폰트정액서비스인 윤멤버십 회원 가입 시 윤디자인연구소의 서체 119종(윤고딕 700포함)과 윤명조 700 등 총 128종의 폰트를 모든 미디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